전체 메뉴

템코, 카카오 블록체인 '클레이튼' 적용해 추첨하는 '럭키드로우' 선보여

이승훈 기자 승인 2019.11.18 11:20 의견 0
템코가 추첨알고리즘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프로모션을 시작한다. (템코 제공)

템코가 명품 오픈마켓 '구하다' 런칭을 기념해 카카오 블록체인 '클레이튼'을 추천 알고리즘에 적용해 럭키드로우 등 프로모션을 시작한다.

럭키드로우는 인기있는 명품 브랜드의 제품을 매일 초특가로 공개하고 무작위 추첨을 통해 구매 자격을 부여하는 프로모션으로 모바일 쇼핑 환경에 친숙한 MZ 세대를 겨냥한 신규 판매전략이다.

템코는 럭키드로우에 카카오 클레이튼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추첨 알고리즘을 응모부터 무작위 추첨 전 단계에 적용했다. 블록체인을 통해 추첨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제고한다는 것이다.

구하다는 럭키드로우 외에도 전 상품 2%할인, 신규회원 포인트 지급 등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또한 최대한 많은 사용자들에게 블록체인 기반 실사용 경험을 제공하고자 암호화폐 간편 지갑 서비스인 비트베리와 공동 마케팅도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11월 18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네이버 검색창에 '구하다 럭키드로우' 검색 후 행사배너를 이용하여 프로모션 페이지로 이동 가능하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