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주)엑손알앤디, 2019년 안산시 강소기업육성지원사업 최종 선정

[강소기업열전] 엑손알앤디 신동학 대표

정율기 기자 승인 2019.11.22 11:55 의견 0
엑손알앤디 신동학 대표  (사진: 정율기 기자)

개인 맞춤형 화장품 또는 피부와 두피의 건강까지 생각하는 안전한 화장품이 대세다. 이에 천연허브 원료 및 헤나를 이용해 헤어 제품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을 생산함은 물론 이를 기초로 세이프존 등으로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는 (주)엑손알앤디가 탈모방지 및 발모촉진용 기능성 펩타이드 생산기술개발관련 2019년 안산시 강소기업육성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

국내외 화장품 및 헤어케어(탈모방지/발모촉진) 시장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탈모방지 및 발모촉진용 화장품 원료 물질로서 기능성 펩타이드가 두각을 보이고 있다. 이에 친환경 효모 발효공정을 이용한 기능성 펩타이드 생산기술이 필요한 실정이다. 탈모방지 및 발모촉진용 기능성 펩타이드의 고효율 발효 생산 및 기술개발을 목표로 진행된 엑손알앤디의 이번 지원사업은 탈모방지 및 발모촉진용 기능성 펩타이드 생산 균주를 제조했으며, 더 나아가 생산 공정을 구축했다.

이 결과 엑손알앤디는 고기능성 펩타이드를 효모 발효공정을 이용해 친환경적이면서 높은 가격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대체 생산기술을 개발했다. 본 사업에서 개발된 플랫폼 기술은 타 기능성 펩타이드 원료 생산에 활용할 수 있음은 물론 화장품 뿐 아니라 화장의약품, 의약품 원료 생산에도 활용할 수 있어 기술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엑손알앤디는 미얀마 현지 지사로의 간접수출을 시작으로 현재 인도, 러시아 인증 절차를 진행중이며, 올해 허가를 받을 예정이다. 러시아에서 EAEU연합 CU인증을 받게 되면 카자흐스탄, 벨라루스, 키르기스스탄, 아르메니아 관새동맹 5개국은 물론, CIS국가로 확대해 신 북방 정책 국가로 나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뿐만 아니라 중국 또한 위생허가 인증을 취득예정이며 말레이시아, 미얀마, 베트남 등 신 남방 정책 국가로 신규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10년 화장품 유통기업으로 설립된 (주)엑손알앤디는 2013년 제조시설을 갖추고 ISO9001/14001 인증을 획득했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고품질의 화장품을 만들어가는 화장품 연구개발 및 제조 기업이다. 본 기업은 연구 및 개발이 기반 된 비즈니스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이로움을 제공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엑손알앤디의 사업영역은 스킨케어라인, 컬러/모발케어라인, 헤어/스칼프라인, 바디라인, 선케어라인 등이 있으며, 본 기업의 사업영역은 기초 화장품과 미용 상품을 제조하는 것이고, 두 번째로는 미용실 프랜차이즈‘세이프존’을 통해 이를 유통하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엑손알앤디는 2016년 기업부설연구소를 개설하여 끊임없는 연구 및 개발을 통해, 안전한 헤나 겔 형 헤어세럼 제품류 개발 및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이 중 세이프존은 특허를 받은 제품 기술과 인트라넷 ERP시스템으로 글로벌 올가닉 프랜차이즈를 지향하는 안전한 브랜드이다. 이 브랜드의 강점은 자사 프랜차이즈 대리점만을 통해 판매하기 때문에 원료를 안전하게 유통할 수 있으며, 천연원료로써 화학제품의 거부감과 부담을 최소화하여 임산부와 영유아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제품이다. 가맹점 세이프존은 국내에 400개 가맹점을 보유하면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엑손알앤디의 주요 브랜드는 세이프존으로 발효 추출물과 기능성원료 특허 인증제품 ‘퀴아나(Quiana)’, 인도 키노나무 심에서 추출 90%이상 순도로 정제된 천연원료로 미백효과가 특징인 ‘하야(HAYAH)’, 4GF(EGR, IGF, FGF, TGF) 성분이 풍부한 영양을 공급함과 동시에 탄력 효과가 있는 ‘피어셀(PIERCELL)’, 천연허브 헤나 성분이 미백, 주름개선, 피부의 밸런스를 개선해주는 '소자트(Sojat)'등 다양하다.

이 중 대표적인 스킨케어 브랜드 하야는 건강한 본래의 피부로 회복할 수 있는 효과가 있으며, 인도 키노나무 심에서 추출 90%이상 순도로 정제된 천연원료로 미백효과에 우수하고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불어넣어 준다. 특히‘하야’피토 플랜트 라인은 피부노화의 근본 원인인 피부건조의 메커니즘을 접목시킨 핵심원료인 'pTeroWhite 90%를 사용한다. 이는 인도 키노나무 심에서 고도의 정제 과정을 거쳐 90%이상 순도로 정제된 천연 미백원료로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 할 수 있으며 항산화, 항염 기능 또한 탁월하다.

한편, 엑손알앤디는 글로벌 프랜차이즈 플랫폼 ‘세이프존’을 최대 3500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더 나아가 해외시장 CIS지역 및 동남아 지역 등 40만개 매장 오픈이 목표다.

엑손알앤디 관계자는“2019년 안산시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만큼 단순한 K-beauty시장에서 글로벌 K-health beauty, 뷰티코리아의 선두기업으로서 중소기업인의 저력을 보여줄 것이다. 더불어 진정한 고객의 니즈와 고객만족의 모토는 최고의 품질에 있다고 확신하고 있는 만큼 기업의 가치를 품질로 두어 고객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글로벌 친환경 기업으로 앞서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