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3주 베스트셀러] 어린이 코믹북 시리즈 <흔한남매 17> 종합 1위
- 46만 유튜버 '비치키' 첫 번째 신간 화제
박광제 기자
승인
2024.09.23 14:00
의견
0
9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에는 인기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일상 코믹북 시리즈 <흔한남매 17>이 전주 대비 두 계단 상승하며 1위에 올랐다.
민족사의 상처를 보듬는 차인표 작가의 특별한 이야기 <언젠가 우리가 같은 별을 바라본다면>이 2위, 어른들의 숨은 어휘력 찾기 가이드 <하루 한 장 나의 어휘력을 위한 필사노트>가 3위에 자리했다.
실전 자기계발 유튜버 ‘비치키’의 첫 번째 신간 <그토록 힘들던 인간관계가 술술 풀리기 시작했다>가 예약판매만으로 4위를 기록했고, 코미디언 출신 베스트셀러 저자 고명환의 <고전이 답했다 마땅히 살아야 할 삶에 대하여>가 5위에 올랐다.
자기계발 분야 신간들이 특히 주목받은 한 주였다.
유튜버 ‘비치키’의 실용적인 인간관계 비법서 <그토록 힘들던 인간관계가 술술 풀리기 시작했다>가 종합 4위, 1000일간 ‘아침 긍정 확언’을 실천한 고명환의 인생내공서 <고전이 답했다 마땅히 살아야 할 삶에 대하여>가 5위, 제임스 알렌의 저서 21권을 1권으로 압축한 <생각의 연금술>이 11위에 오르며, 새로 나온 자기계발 도서 3권이 종합 베스트셀러 20위권 내에 자리했다.
경제경영 분야 스테디셀러 도서들도 눈에 띄었다.
매년 9월 독자들에게 새로운 소비트렌드를 전하는 ‘트렌드 코리아’ 시리즈 신간 <트렌드 코리아 2025>가 종합 7위, 출간 즉시 아마존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오피니언 리더들의 극찬을 받은 <불변의 법칙>이 15위, 특별 에디션으로 소장 가치를 높인 <부자의 언어 (양장 리커버 골드씨드 에디션)>이 16위에 올랐다.
긴 호흡으로 오랜만에 책에 몰입할 수 있는 연휴를 맞이해, eBook 분야에서는 소설 분야 도서들이 순위권을 점령했다. <문예춘추사 셜록 홈즈 전집>, 비릿하지만 아름다운 세 친구의 성장 스토리 <이중 하나는 거짓말>, 전설적인 검성의 이야기를 다룬 대하소설 <불패의 검성, 미야모토 무사시 합본>이 1~3위를 차지했다.
[이 주의 북이슈]
구독자 46만 명, 누적 조회수 4,500만 회를 기록한 실전 자기계발 유튜버 ‘비치키’의 첫 신간이 화제다.
<그토록 힘들던 인간관계가 술술 풀리기 시작했다>는 지난 9월 11일 예약판매를 시작하며 종합 베스트셀러 4위에 올랐다.
특히 인간관계에 고민이 많은 2030 남성 독자들의 많은 선택을 받으며 자기계발 분야에서는 1위를 차지했다.
<그토록 힘들던 인간관계가 술술 풀리기 시작했다>는 ‘비치키(비밀치트키)’라는 유튜브 채널명에 걸맞게 성공적인 인간관계에 있어 꼭 필요한 인생 치트키를 소개한다.
단순히 글로만 구성된 자기계발서와는 달리 이해를 돕는 그림, 쉽고 단순한 예시와 결론 정리를 통해 ‘술술 풀리는 인간관계’를 위한 저자 만의 비법을 전한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