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온 국민이 함께 도전할 사회 문제를 제안해주세요!

윤준식 기자 승인 2020.02.11 13:08 의견 0
(행정안전부 제공)

정부가 국민의 창의성과 집단 지성을 활용하여 해결할 사회 문제 발굴을 위해 대국민 온라인 의견 수렴(광화문 1번가 활용)을 진행한다.

행정안전부는 국민의 집단지성을 통한 문제해결과 파격 보상으로 대표되는 「도전. 한국」을 새롭게 추진, 12일부터 한 달 간 대국민 과제공모를 시작한다. 평소 사회문제에 관심이 있는 일반 국민 뿐 아니라 스타트업, 전문가, 등 누구나 2월 12일부터 3월 6일까지 광화문 1번가에서 사회문제를 제안할 수 있으며, 적극적 참여 도모를 위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공모대상 과제는 국가적으로 해결하려고 노력하지만 잘 해결되지 않거나, 시급히 해결해야한다고 생각하는 사회 문제로 개인 간 이해관계가 얽힌 문제나 정치적 성격이 강한 문제 등은 제외된다.

이번 대국민 공모를 통해, 국민의 창의성과 집단지성을 통해 해결해야할 문제, AI, 빅데이터 등을 활용하여 구체적 솔루션을 도출 할 수 있는 문제를 발굴할 계획이다.

윤종인 행정안전부 차관은 “복잡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참여 주체가 되는 국민들의 집단지성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면서 “국민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빛을 발할 수 있도록 「도전. 한국」 과제 발굴에 많은 분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