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행정안전부 문서24 및 웹서식 시범사업 추진 - 직업능력개발 관련 공문서 6종 웹문서화 해 연 25억원 절감

이승훈 기자 승인 2019.07.19 15:19 의견 0
 

행정안전부는 인터넷 공문서 제출창구인 ‘문서24’에서 국민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이 많은 민원사무를 ‘웹 서식’으로 제공하는 시범사업을 추진중이다.

기존에는 별도로 작성된 서식을 저장한 후 공문서에 파일로 첨부했으나 ‘문서24’는 화면에서 작성해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웹 서식’으로 작성과 제출이 가능하다.

행정안전부는 지난 7월 10일부터 전국의 ‘직업능력개발 훈련기관’이 지방고용센터에 제출하던 훈련과정별 서면신고사항인 출석입력요청서, 취업정보 등록요청서 등 총 6종의 공문서를 편리하게 작성할 수 있도록 ‘웹 서식’을 구현했다.

직업능력개발훈련의 관련 문서를 ‘문서24’로 제출할 경우 종이문서 감축 등으로 연간 25억원 이상의 비용이 절감될 것으로 전망된다.

행정안전부 이재영 정부혁신조직실장은 “직업능력개발 훈련업무처럼 실제 정부기관에 제출하는 민원서류가 많은 분야부터 ‘웹 서식’을 도입하고, 이를 발전시켜 모든 서식에 대해 ‘문서24’에서 제공함으로써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부혁신의 성과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