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헤어라인 제모, 얼굴의 전체적인 밸런스를 볼 수 있는 안목이 관건
이마라인 레이저 제모술은 빽빽하면서 좁거나, 잔머리가 정돈되지 못하고 지저분하게 자리 잡은 이마라인을 레이저를 이용하여 깔끔하게 정돈해주는 시술로 이목구비는 또렷하게, 얼굴 윤곽은 균형감 있고 세련되게 연출할 수 있다. 헤어라인 제모의 핵심은 이마 모양을 이상적으로 디자인하는 데 있다. 또 각 개인의 고유하고 자연스러운 헤어라인을 만들어줘야 하기 때문에 제모술 중에서 유일하게 디자인적인 요소가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분당서울대병원 피부과 임상강사를 역임하고, 청담 모델로피부과에서 수년간 미용시술을 경험한 피부과전문의 윤성환 원장은 “디자인을 강조해야 하는 이유는 '밸런스' 때문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헤어라인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얼굴의 전체적인 밸런스를 볼 수 있는 안목이 필요합니다. 디자인의 중요성을 간과할 경우 시술의 만족도가 떨어지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라고 조언했다. 이어 “미용 시술이기에 원하시는 디자인이 있을 수 있어 시술 전에 고객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얼굴형에 맞는 헤어라인을 디자인한 뒤, 자연스러움과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두고 환자의 이마라인, 모발 상태에 맞춰 시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인샤인피부과의 경우, 자연스러운 헤어라인에 가장 중요한 가는머리 시술을 진행한다는 것이 또 다른 특징이다. 이를 활용하여 타 병원에서 제모시술 후 어색해진 이마라인을 수많은 시술 케이스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연스러운 헤어라인으로 만들어주는 이마제모 수정시술, 재시술 특화 병원으로도 알려져 있다.
◆ 세계적 건선 명의 윤재일 교수 인샤인피부과의원과 함께 하다.
서울대병원 피부과 교수 30년, 국내 논문 260여편, 종설 26편, 국외 논문 100편, 단독 저서 6권, 국내외 수많은 학회 초청강연, 국내 최초로 건선환자만을 전문으로 진료하는 서울대학교 병원 피부과 건선클리닉을 개설과 여러 건선치료제의 치료방법을 확립, 피부과 동료들이 인정한 명의 선선정, 대한건선학회 창립회장, 대한피부과학회 회장 및 이사장, 대통령 피부과 자문의, 대한민국의학한림원 종신회원, 미국 하버드대학교 광의학연구소 방문교수, 중국의과대학교 명예교수.
인샤인피부과 윤성환 원장, 건선 명의 윤재일 교수 (인샤인피부과 제공)
세계적인 건선 명의 윤재일 박사의 `간단한' 이력표다. 경희대병원 5년, 서울대병원 30년, 국립중앙의료원 5년 등 총 40년 간 대학병원 피부과 교수로 활동하며 명성을 떨친 윤재일 교수가 운영하고 있는 인샤인피부과의원 건선클리닉은 국소치료제, 광선치료법, 레티노이드제나 면역조절제 등을 이용한 내복치료법, 그리고 환자의 개개인의 특성과 상황 그리고 건선질환의 정도에 맞추어 병합하는 복합치료법, 건선의 상태에 따른 순환치료방법을 시행하는 등 광선치료 및 여러 건선치료제의 교과서적인 치료방법을 확립하여 “건선치료 전문 병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축축 쳐지는 얼굴 그리고 이중턱, 피부탄력 되찾고 싶다면 인모드리프팅 주목해야
인샤인피부과는 시너지리프팅시술 전문 병원이기도 하다. 시너지리프팅 시술의 주축이 되는 기기 중 하나인 인모드리프팅기기는 의료시술기기의 명가로 알려진 이스라엘 Invasix社에서 수입된 3단계 리프팅 장비로, 까다로운 FDA 공식승인과 식약처 허가를 받으면서 이중턱 제거, 처진 피부조직의 리프팅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 받은 기기로 이미 해외에선 ‘브리트니 스피어스’, ‘제니퍼 애니스톤’, ‘데니스 크로스비’ 등 글로벌 셀럽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인모드리프팅은 연속조사 방식의 Heating RF와 High Voltage Pulse가 결합된 기술로 지방세포막의 홀이 잘 생길 수 있는 40~43℃의 열에너지를 전달해 지방세포막에 영구적인 홀을 생성하여 지방세포 내의 Ph변화를 유도, 2~4주 안에 지방세포가 스스로 자멸하게 되는 원리이다. 자멸된 세포는 원상태로 복구 되지 않기 때문에 요요현상 없이 이중턱 및 처진 볼살을 제거한다.
이러한 고주파 리프팅 시술방법과 함께 울쎄라, 더블로 등의 HIFU(고밀도집적초음파)리프팅 기기 시술, 마이크로니들링, 고주파 시술기기 등을 병합하여 시술하는 “인샤인 시너지 리프팅 시술 프로그램”으로 피부 탄력을 높이고 윤곽라인을 살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윤 원장은 “자멸한 지방세포는 땀과 소변 등의 노폐물로 빠져나가게 되며, 이러한 현상은 3개월에 걸쳐 지속되어 효과를 높여준다. 이와 함께 SMAS층에 강력한 열에너지를 가해주어 콜라겐 재생이 증진되는 효과가 나타나게 되어 매끈하고 탄력 있는 브이라인을 만들 수 있다. 또한 1초에 1000번 온도를 체크하는 스마트온도센서가 장착되어 있어 환자가 안전하게 시술을 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윤성환 원장은 대한항노화학회(KAAD)에서 보톡스 필러시술 파트 멘토로 활동하면서 피부과 의료진에게 알고 있는 지식과 술기를 가감 없기 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피부과의사회 산하 피부사랑나눔회에서 주관하고 있는 보육원 진료에도 참여하고 있다.
윤 원장은 “피부미용시장의 중심에서 트렌드를 주도하는 시술들은 여드름, 비만, 보톡스, 필러, 리프팅, 진피재생 등 다양한 분야로 바뀌고 있으며, 그에 따라 필요한 시술 종류와 방법 그리고 시술기기 들이 너무나 다양해지고 있다. 하지만 이 모든 시술의 대상은 결국 피부다. 그러므로 피부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미용치료 시술 경험을 쌓고 여러 학회에 참여해 지식과 술기를 향상시키는 노력이 필요하다. 특히 예상치 못한 부작용이 발생했을 때, 문제의 원인을 확인하고 적절하게 대처하기 위해서는 더욱 그러하다”라며 “현재 병원을 확장하는 것보다는 보완해야 할 부분을 개선하면서 더욱 내실을 다져 단단해진다면 우리의 지식과 기술을 나누고,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병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