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국내 최대 고양이 박람회 ‘제11회 궁디팡팡 캣페스타’ 열린다

9월 20~22일 서울 양재 aT센터

김기한 기자 승인 2019.09.18 12:24 의견 0

국내 최대 고양이 전문 박람회 <제11회 궁디팡팡 캣페스타>가 9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개최된다.

약 240여 개의 업체가 참가해 고양이 사료 및 간식, 가구, 용품부터 각종 일러스트 및 팬시 제품 등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는 국내 유명 고양이 일러스트 작가들이 참가해 아트 박람회로서의 입지도 다진다.

행사장 내에는 고양이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개선을 위한 특별한 기획 전시도 마련되어 유기묘 입양 권장 전시인 ‘궁디팡팡 입양사진전’과 ‘노리와 함께, 스튜디오 앤캣, 철학적 고양이’ 작가가 참여하는 ‘아름다운 한국 토종 고양이전’, 아기와 고양이가 건강하게 어울려 지내는 모습을 담은 ‘궁디팡팡 육아육묘전’이 전시될 예정이다.

‘고양이학원’에서는 우리 고양이 자존감 키우기 프로젝트, 고양이 사료 라벨 읽는 법, 고양이의 심장질환 등 분야별 전문 수의사와 함께하는 의료 세미나와 고양이 아트 작가들과 함께 고양이용 굿즈를 직접 제작할 수 있는 핸드메이드 수업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이 밖에도 길고양이와 유기묘를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한국고양이보호협회’와 함께 운영하는 ‘유기묘 입양 상담소’가 설치되며, 참가 업체들의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