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N라이프, 세경대학교와 산학연계형 교육과정 업무협약
청년 일자리 창출과 정주성 개선위해 협력해 나갈 터
이종건 기자
승인
2021.08.22 22:32 | 최종 수정 2021.08.22 23:18
의견
0
지난 8월 9일 <시사N라이프>와 <세경대학교>(총장 심윤숙)는 산학연계형 교육과정 개발과 기타 제반 산학협력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시사N라이프>와 세경대학교는 로컬 트렌드 및 로컬 비즈니스에 대한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이를 토대로 세미나, 특강, 워크숍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뿐 아니라 <세경대학교> 재학생의 현장실습과 기업 인턴십, 교원 및 학생들의 산업체 현장연수 등으로 협력하게 된다.
현재 강원도 영월군은 빠른 속도로 고령화가 이루어지며 지역소멸의 위기를 겪고 있는 지방도시로, <세경대학교>는 청년인구의 정착을 위한 일자리 창출과 정주성 개선을 위한 비전을 가지고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시사N라이프> 윤준식 편집장은 “협약 과정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하려는 <세경대학교>의 뜻을 깊이 알게 되었다”며 “일자리 창출을 통해 재학생은 물론 타지역 청년들의 창업, 창직을 활성화하려는 <세경대학교>의 계획을 다양한 방법으로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세경대학교>는 강원도 영월군의 유일한 고등교육기관으로 스포츠 분야에 특성화된 학교로 널리 알려지고 있으며, 최근에는 대한민국에서 10번째 대학 럭비부 창단을 통해 국민 스포츠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