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아동.청소년 멘토링 전문NGO (사)러빙핸즈, 신바드(주)와 업무협약 체결

윤준식 기자 승인 2022.11.18 15:13 의견 0
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 촬영 중인 러빙핸즈 박현홍 대표와 신바드 이은성 대표 (러빙핸즈 제공)

사단법인 러빙핸즈(대표 박현홍)는 지난 11월 15일 국내 디저트 유통 전문기업 신바드 주식회사(대표 이은성)와 지역 내 아동과 청소년들의 건강한 육성과 안전한 사회 환경 조성을 위한 사업의 공동 추진을 통해 서로간의 발전을 도모하는 취지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러빙핸즈는 2017년에 설립하여 한부모가정과 조손가정, 다문화가정의 아동·청소년(멘티)을 대상으로 정서지원 1:1멘토링을 15년째 진행하고 있는 NGO 단체이다.

특히 아동·청소년에게 한 명의 어른친구를 만들어주어 지속적으로 함께 해주는 멘토링을 추구하여 2017년에 멘토링 부문 대통령상을, 2020년에는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으로 김지선(초록리본도서관 공동관장)이 대통령상을 수상하여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디저트 유통 전문 브랜드,'하이푸디'를 운영하는 신바드(주)는 2015년 국내 10만 개인카페와 프랜차이즈에 디저트 유통을 시작한 법인으로, 전세계 10개국 이상의 수출경험과 세계의 맛있고 멋있는 디저트를 소개하고, 국내 식품을 수출하겠다는 모토로 매년 300%의 성장을 보이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특히 ‘친환경 제로 웨이스트’ 냉동차로 직배송하는 시스템을 필두로 탄소배출 최소화, 친환경 빵 봉투, 커피를 재활용한 설거지솝 등을 개발하며 자체적으로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지속 가능한 ESG 경영을 추구하고 있다.

신바드(주)는 11월 23일부터 26일, 총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2 서울카페쇼’에 참여할 예정이며, 카페쇼 수익금 일부를 러빙핸즈의 아동·청소년을 위해 후원할 계획이다.

앞으로 러빙핸즈와 함께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지원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하이푸드 체험 스쿨, 위기청소년의 직업체험 등과 같은 자립지원을 위한 자기계발 및 자존감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적극 연계할 전망이다.

박현홍 대표는 "현재 아동·청소년을 위한 정부의 지원이 대부분 학교 안에서 진행 되지만 실상 학교 밖으로 노출되어 있는 청소년이 수만 명에 이르는 안타까운 현실 속에서 신바드와의 협약은 위기청소년의 건강한 자립성장을 위한 소중한 발걸음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