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소상공인·창업자 지역경제 기여의 장 ‘2차 로컬스마일온마켓’

박광제 기자 승인 2024.07.19 19:02 의견 0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남부지역본부와 경기지역 신사업창업사관학교가 ‘2차 로컬스마일온마켓’을 연다.

경기도 수원시 라이콘타운(구 꿈이룸샵)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의 표어는 ‘지역과 하나되는 팝업’이다.

경기도 주민에게 경기지역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소속 창업자의 다양한 상품을 소개해서 소비를 촉진하고, 드립커피교실과 같은 대민 이벤트도 제공하는 행사다.

2차 로컬스마일온마켓에 참여한 경기지역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소속 창업자들은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을 선보였다.

행사가 열린 7월에 알맞은 △여름 복날에 즐기기 좋은 전복삼계탕과 인삼 튀김 △특산물로 만든 야채당면전 △연잎 품은 전복장과 새우장 △쌀크림 디저트와 쌀구움과자(마들렌, 티라미수) △옥수수 바스크 치즈케이크와 흑임자 바스크 치즈케이크 등이다.

경기지역 창업자들도 초대형 3단 접이식 자동우산과 같은 아이디어 상품을 선보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탰다.

2차 로컬스마일온마켓은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소속 창업자들에게 상품 홍보 기회뿐만 아니라 시장성과 사업성 테스트 기회도 준다.

실제로 당뇨병을 앓는 모친을 위해 제로(0)당 케이크와 디저트, 음료를 기획한 한 창업자는 이번 행사 덕분에 소비자 반응 조사와 시장·사업성 검증을 마쳤다고 밝혔다.

경기지역 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2차 로컬스마일온마켓을 7월 15일부터 7월 20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연다. 입장료는 없으며, 8월부터 12월까지 매달 열린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