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거창군, 지역 기반의 문화기획자 양성 나서다

심정 기자 승인 2022.07.05 11:01 의견 0
X
(거창군청 제공)


경남 거창군은 거창의 지역문화를 이끌어갈 문화기획자 양성을 위해 '2022 문화기획 전문가 양성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오는 8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문화기획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실무중심의 교육을 통한 기획의 전문성 향상 및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기획자 양성·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오는 13일부터 9월 28일까지 매주 수요일 상상생활문화센터에서 12주 과정으로 운영되며 참여자들은 현장의 전문가와 함께하는 교육을 통해 문화기획에 대한 기본 개념부터 기획안 작성, 지역문화 기획 사례 연구로 지역 접목 방안 등을 문화기획자의 관점에서 배우게 된다.

또한 현장 역량 강화를 위해 선진지 견학도 진행하며 12주 차에는 교육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실행한 프로젝트 결과를 공유하는 성과 발표회도 가질 예정이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문화생산자인 예술인들과 문화소비자인 군민들 사이에서 문화기획자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이 지역의 문화기획자 전문성 향상과 차세대 문화기획자를 양성·발굴하고 거창의 문화기획력을 한 단계 성장시키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문화 인력양성을 위해 지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거창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거창군청 문화관광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