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에이수스, 엔비디아 젯슨 플랫폼 기반 지능형 엣지 AI 시스템 발표

김동복 기자 승인 2022.08.03 08:33 의견 0
(에이수스 제공)


글로벌 컴퓨팅 전문 기업 ASUS의 한국 지사인 에이수스 코리아(지사장: 강인석, 이하 에이수스)가 새로운 엔비디아 젯슨(Jetson) Nano, TX2 NX 및 Xavier NX 기반의 지능형 엣지 AI 시스템인 PE1000N를 발표했다.

PE1000N에 탑재된 엔비디아 젯슨(Jetson)은 세계 최고의 AI 플랫폼으로 딥 러닝 및 컴퓨터 비전을 위한 고성능, 저전력을 제공해 많은 정보를 처리해야 하는 프로젝트에 이상적인 플랫폼이다. 강력한 GPU를 통해 코드를 최소화하는 개발 프레임워크를 통해 강력하고 효율적인 AI 성능을 제공한다. 개발자는 최적화된 엔비디아 프레임워크를 통해 최소한의 코드 변경으로 동일한 SDK 및 라이브러리를 사용해 AI/ML 모델을 실행할 수 있으며, 개발자가 플랫폼을 젯슨(Jetson)으로 쉽고 빠르게 전환할 수 있다. 젯슨(Jetson) Xavier NX가 탑재된 PE1000N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와 GTX 1070가 탑재된 시스템과 동일한 성능(초당 이미지 수, FPS)을 제공하지만, 와트당 프레임은 14배의 전력 효율을 제공한다.

특히 독점적인 써멀 솔루션과 압출 알루미늄 섀시가 포함된 팬이 없는 설계는 효율적이고 조용한 냉각 및 넓은 온도 허용 오차를 보장해 혹독한 환경에 적합하도록 설계됐다. 광범위한 연결을 통해 임베디드 자동화 솔루션 및 다양한 소규모 IoT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내장된 WLAN 모듈(M.2 E키)은 Wi-Fi 802.11 a/b/g/n/ac 및 블루투스 5.0+를 제공한다. 미니 PCIe와 듀얼 SIM 카드 슬롯으로 LTE 모듈 확장을 지원하며, GPS 지원으로 셀룰러 모듈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152 x 114 x 62mm의 크기와 1.07L의 부피로 표준 시스템 크기 대비 약 3%에 불과한 초소형 크기를 자랑한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