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식재료 수명연장의 혁신!" - 데비마이어 그린백·그린박스, 주부들의 잇템 등극

[강소기업열전] 에시튜글로트레이드 케이티 유 대표

정율기 기자 승인 2019.10.28 15:43 | 최종 수정 2019.10.28 18:04 의견 0
(사진: 정율기 기자)

과일/채소 등 식재료를 구매한 후 신선한 상태로 먹을 수 있는 기간은 그리 길지 않다. 그로 인하여 알뜰하게 구매하고 소비를 하여도 먹지도 못하고 버려지는 식재료가 생기기 마련이다. 그래서 해결법으로 여러 매체에서 다양한 식재료 보관법이 소개되고 있는데,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식재료의 수명을 연장 시키는 핫 아이템을 소개하고자 한다. ‘우주비닐’로도 알려진 데비마이어 그린백과 그린박스가 그 주인공이다.

주부 발명가이자 기업가인 데비마이어는 비용을 절감하고 일상생활에 도움을 주는 제품을 발명하였다. 1999년 TV에서 처음 케익커터를 출시하여 큰 주목을 받았으며, 2005년 그린백을 출시한 이후에는 홈쇼핑 각종 채널에서 누적판매 13억개에 이르고 있다. 그리고 신선한 과일 채소를 섭취하고 싶은 NASA의 우주인들도 직접 구매하여 사용할 정도로 그 기능은 인정받고 있다.

◇미국 주부들의 스테디셀러, 데비마이어 그린백·그린박스

미국에서 오랜 시간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한 그린백과 그린박스는 많은 기업들의 러브콜이 있었지만, ㈜에스튜글로트레이드(이하 에스튜글로트레이드)의 케이티유 대표가 한국에 처음으로 데비마이어 아시아 공식 독점 수입/판매권을 승인 받아 첫 선을 보이게 되었다.

에스튜글로트레이드의 케이티유 대표는 “기업은 이윤을 창출하는 것이 목적이지만 양질의 제품을 판매해야 하는 사명이 있다. 이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사람들이 삶의 긍정적 변화가 있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무엇보다 내가 사고 싶지 않고 나한테 도움이 되지 않는 것을 소비자에게 소개하지 않는다.” 고 말했으며, 데비마이어 그린백/그린박스를 통해 가정경제도 절감되며, 음식물쓰레기 감소로 인한 환경보호에도 도움이 되는 인지도 향상에 힘쓰고 있다.

그러면 그린백/그린박스의 과일/채소 등의 식재료 연장의 비밀은 무엇일까? 바로 천연 미네랄 광물질인 제올라이트에 있다. 과일/채소는 수확 후 자연 숙성 과정에서 무색, 무취의 에틸렌가스를 방출하게 된다. 에틸렌가스가 과일 채소에 흡수 되면서 숙성을 가속화 하고 더 빠르게 시드는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그린백/그린박스에 함유된 천연 제올라이트가 흡착/제거하여 과일과 채소의 신선도를 오랜기간 유지시켜 준다. 실제로 GS홈쇼핑의 구매후기로 “깜박하고 넣어둔 오래된 시금치를 찾았는데 멀쩡하네요.. 이거 먹어도 되는거죠?” “바나나를 그린백에 며칠째 넣었는데 아직 멀쩡해서 신기해요”라는 댓글이 그린백/그린박스의 효과를 입증하고 있다.

구매자들의 호평(GS홈쇼핑 누적판매 그린백 500만장, 그린박스 200만개)으로도 입증 되었지만, 식품의 신선도 유지 및 제습 제균 기능에 대해서 입증하기 위하여 공신력 있는 인증회사인 SGS의 테스트를 통하여 유익한 보관환경을 조성하여 과일/채소 등의 수명과 신선도를 연장하고 농산물과 식재료의 사용 가능한 시간이 보다 지속될 수 있음을 입증 받았다.

또한 그린백/그린박스는 BPA Free/라돈 불검출 테스트도 완료 되어 인체에도 무해하며, 그린백은 한매당 8~10회 약 6개월간 재사용이 가능하여 환경보호에도 도움을 준다.

데비마이어 그린백 그린박스 성공에 힘입어 10월에 데비마이어 지니어스 스펀지를 론칭할 예정이며, 연말을 겨냥하여 케이크커터도 11월 중순 론칭할 예정이다. 지니어스 스펀지는 유해한 박테리아와 곰팡이의 성장을 억제하며, 포도상구균, 대장균, 살모넬라 및 검은곰팡이를 포함한 박테리아와 곰팡이를 닦는 표면으로 옮기지 않을 뿐만 아니라 일반 셀룰로오스 스폰지 대비 약 15배 오래 쓸수 있다. 그리고 스펀지 무개보다 22배의 물을 흡수하고 유지할 수 있는 제품으로 설거지시 물과 주방세제의 보유력이 뛰어나 경제적으로 세척을 할 수 있다.

이외에 에스튜글로트레이드는 퍼펙트피트니스를 국내 독점 론칭했다. 퍼펙트 피트니스는 25개 특허를 취득한 브랜드로 인체공학적 설계를 통하여 부상없이 효과적으로 운동할 수 있도록 미국의 특수부대인 네이비씰의 과학적 연구를 바탕으로 제조 되었다. 퍼펙트피트니스의 기구를 통하여 작은 공간에서도 제대로 홈트레이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에스튜글로트레이드는 이밖에 30여개의 해외브랜드 판매 라이선스를 취득하여 친환경 용품을 국내에 소개하고 있으며, 성공적인 데비마이어 제품의 한국진출에 힘입어 호주 일본 등 아시아에 진출할 예정이며, 현재 미국에서만 생산하는 데비마이어 제품을 3년 뒤에는 국내 생산도 가능하게 될 전망이다.

에스튜글로트레이드의 데비마이어 그린백/그린박스는 데비마이어아시아 홈페이지와 온라인을 통해 찾아볼 수 있으며, 각 대형마트와 백화점 그리고 홈쇼핑에서도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