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블록체인 엔터테인먼트 스타플레이, 글로벌 팬덤 미디어 플랫폼 비전 선봬

윤준식 기자 승인 2019.07.18 08:58 의견 0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팬덤 미디어 플랫폼 ‘스타플레이(StarPlay)’가 7월 16일 서울 글래드호텔에서 첫 론칭 행사를 가졌다.

스타플레이가 주최한 ‘스타플레이 글로벌 론칭 콘퍼런스(StarPlay Global Launch Conference)’는 토큰 발매를 앞두고 K-POP의 본고장인 한국에서 처음 개최됐다는데 의미가 있다.

이날 행사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인큐블록(Incublock)’, 디지털 자산 관리 플랫폼 ‘유블렉스(UBLEX)’가 주관사로, ‘노바 에코펀드(NOVA ecofund)’가 후원사로 참여했으며, 각국에서 초청된 벤처캐피탈, 액셀러레이터, 미디어, 로펌 등의 업계 인사 100여 명과 다수의 블록체인 인플루언서들이 참석했다.

첫 번째 섹션에서는 스타플레이가 추구하는 ‘글로벌 팬덤 미디어 플랫폼’의 비전을 전달했고, 두 번째 섹션에서 지상파 방송사를 비롯한 협력사 소개와 사업모델, 비즈니스 확장, 글로벌화 등 구체적인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마지막에는 상암 SBS 방송국으로 이동해 the Show를 참관하며 글로벌 팬덤 문화를 직접 체험했다. 

스타플레이의 앤더슨 황(Anderson Hwang) 대표이사는 “추후 K-POP 팬, 일반 투자자, 개발자 등 보다 많은 분들을 모실 수 있는 콘퍼런스를 열 예정”이라고 전했다. 

고려대학교 암호화폐연구센터 센터장 김형중 교수도 “K-POP의 영속성을 지닌 플랫폼이 필요하며, 전 세계 팬덤 문화를 하나로 묶는 스타플레이의 발상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평했다. 

한편 스타플레이 INC.는 ABS(Asia Blockchain Summit), BTC Night 등의 블록체인 행사에 연사로 참여했다. 당시 베트남/한국 국영방송 및 지상파 방송국과의 협력 네트워크, 사업/기술 등을 발표하며 현지 미디어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